민원
전자민원 안내
-
01 민원신청(민원질의)
민원을 신청합니다.
-
02 접수 및 답변처리
접수된 민원은 담당부서의 담당자로 분배되어 답변 처리 됩니다.
-
03 처리완료
처리 완료 된 민원은 신청한 이메일이나 SMS로 통보됩니다.
-
04 나의민원 확인
실명확인 또는 회원로그인을 통해 신청민원의 답변내용을 확인합니다.
-
05 만족도 조사
답변내용을 확인한 후, 이에 대한 만족도를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전화민원 안내
-
01 업무시간 체크
월 ~ 금 : 09:00 ~ 18:00
-
02 전화연결
-
03 상담원 연결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서면민원 안내
우편 신청 / 주소 및 인적사항(성명, 전화번호)을 기재하여 아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서신으로 민원신청이나 법령해석을 의뢰(일반민원 7일 법령해석 14일)
- 정부시책 및 행정제도 개선 14일
- 고충민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외) 7일
- 보내실 곳 : (우) 30121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180(어진동), 세종파이낸스센터3차 6층 중소벤처기업부 고객정보화담당관실
팩스신청 / 주소 및 인적사항(성명, 전화번호)을 기재하여 아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서신으로 민원신청이나 법령해석을 의뢰(일반민원 7일 법령해석 14일)
- 정부시책 및 행정제도 개선 14일
- 고충민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외) 7일
- Fax 번호 : 044-204-7389
나의 민원확인

민원인은 우편과 모사전송(FAX)를 통해 고객정보화 담당관실로 보냅니다. 그리고 고객정보화 담당실은 민원용 검토 후 담당자가 처리하거나 관련부처로 이관하게 됩니다. 이후 최종적으로 서면회신을 하게 됩니다.
방문상담 안내
세종파이낸스센터 3차 4층 중소벤처기업부로 방문하신 다음 반드시 신분증 등을 방문증으로 교환 후 중소벤처기업부 고객정보화담당관실 민원담당자(044-204-737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시간 :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