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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통합콜센터

1357 중소기업통합콜센터의 이용안내 및 ARS 구성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9988을 위한
원스톱 전화번호 1357

사업장의 99%, 근로자의 88%가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입니다.

수많은 고민들과 규제로 인한 어려움들
그리고 정책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들이 있을 때
‘중소기업통합콜센터 1357’을 찾아주세요.

9988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더 많이 귀 기울이고,
더 빨리 대답하고, 더 빨리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주요연혁

  • 2017
    01월 카카오톡 온라인 채팅상담 운영
  • 2016
    12월 중소기업 관련 9개 부처 10개 콜센터 One Call 통합 상담 체계 구축(콜센터간 상담전화 인계 가능)
  • 2015
    01월 중소기업청 산하 6개 콜센터를 한 장소에 통합
  • 2014
    05월 중소기업청 산하 6개 기관 콜센터를 1357 단일번호로 통합
  • 2009
    01월 1357콜센터와 비즈니스지원단을 연계한 원스톱 체계 구축 * 콜센터 상담사와 1차 상담 후 구체적인 심층상담이 필요한 경우 비즈니스지원단 전문가의 무료상담이 이루어지도록 지원
  • 2006
    01월 중소기업 종합상담 콜센터 특수번호 ‘1357’ 도입 및 고객지원센터 개소 *(기존)1577-0147 → (변경)1357
  • 2005
    10월 중소기업 종합상담 콜센터 시범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