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묻고 답해요

호기심 많은 어린이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려요!

묻고 답해요

어린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자주 물어볼 만한 질문들을 모아 보았어요!

  • 질문 중소벤처기업부는 어떤 일을 하나요?
    답변 저희 중소벤처기업부의 가장 중요한 일은 중소기업을 도와주는 정책을 세우고, 새로운 기술과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사업에 도전하는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이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에요.
    또한 우리의 전통시장을 알리고 발전시켜 나가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 질문 우리나라는 중소기업을 어떻게 구분하나요?
    답변 자유롭게 직접 운영할 수 있으며 크기가 상대적으로 대기업보다 작은 기업을 뜻해요.
    질문 벤처기업은 무엇인가요?
    답변 다른 사람이 시도한 적 없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지고 모험적인 사업에 도전하는 것을 벤처라고 해요. 벤처정신을 갖고 시작하는 기업을 벤처기업이라고 하는데, 미국에서 처음 쓰인 벤처기업의 의미는 몇 명의 사람들이 투자를 받아 실패할 위험이 크지만 성공할 경우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사업을 하는 것이었어요.
    우리나라에서의 벤처기업은 뛰어난 기술을 갖고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 정부가 인정하고 도와주는 기업을 말한답니다.
    우리나라의 벤처기업에는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는 네이버, 피망, 벅스 등이 있어요.
  • 질문 중소벤처기업부는 어디에 있나요?
    답변 중소벤처기업부는 세종특별자치시에 있으며, 정확한 주소는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180, 세종파이낸스센터 3차 중소벤처기업부 4층 ~ 6층 이예요.
    또한 13개의 지방청이 전국에 위치해 있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소개 부분의 찾아오는 길에 가보시면 중소벤처기업부의 상세한 약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