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중기누리 11월호] 강한 소상공인 오디션부터 꼭 알아야하는 정책정보까지 모두 알려드려요.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가족을 위한 정책 매거진 월간 중기누리 2022.11
😀 온라인 소식지 <중기누리>가 2022년 하반기부터 <월간 중기누리>로 거듭납니다.  앞으로 각 지역의 지원 정책과 성공사례를 통해 더욱 풍성해진 중소벤처기업 정보를 받아보세요.
정책세풀
*정책세풀 :  매달 핵심 정책 및 성과를 세세하게 풀어드립니다.
special Issue 1 소상공인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혁신 기념으로! 최대 1억원 지원! '강한 소상공인'최종 10개 팀 선발

혁신과 성장을 위해 도전하는 소상공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도 우리동네 소상공인이 성장하는 혁신기업가로 발전하는 것을 돕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어요. 지난 10월 13일, ‘강한 소상공인 최종 투자유치(피칭) 대회’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10팀 중 전통 강릉한과에 파티시에 기술을 융합한 선미한과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연설중인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돈 되는 중기부 소상공인 정책정보, 
풀어서 알려드립니다!

소상공인 관련 지원제도는 정부가 지난 8월에 발표한 ‘새정부 소상공인·자영업 정책방향’에 맞춰 진행됩니다. 이 정책방향에 대해 미리 알고 있다면 지원제도도 먼저 파악해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겠죠? 친절하게 알려드릴게요.

중기터뷰
*중기터뷰 : 중소벤처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선미한과 조미영 김성래 대표

파티시에와 콜라보한 신개념 
한과 디저트로 ‘강한 소상공인’ 1위!

선미한과 조미영-김성래 대표

‘강한 소상공인 최종 오디션’에서 1위를 차지한 ‘선미한과’가 할매니얼들의 마음을 빼앗고 있습니다. 전통 강릉한과에 파티시에 기술을 융합한 힙하고도 깊이 있는 한과. 선미한과를 만드는 조미영 대표, 김성래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special Issue 2 사장님, 알아두면 이득입니다! 소상공인 지원제도.ZIP_기본편
요즘 로컬상권, 핫한 것 아시죠? 유튜브에서도 서울의 핫플레이스보다 로컬 맛집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면서 특정한 지역명이 들어간 식당이나 제품도 늘었고요. 새로 상점이나 공방을 준비하시는 분들, 혹은 자랑할 만한 가게를 운영하고 있지만 홍보가 필요한 분들, 지금 내 점포의 문제가 무엇인지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제도를 간단하고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소상공인 한마당 포털사이트 메인화면
오직 소상공인만을 위한
포털사이트, 소상공인마당

소상공인을 위한 포털 서비스, 소상공인마당 알고 계신가요? 소상공인 맞춤형 서비스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전국의 지원정책은 물론, 인근 상권정보까지 검색할 수 있어요. 클릭해서 한번 확인해보세요.

설문하고 선물받자 월간 중기누리 만족도 조사 이벤트 가장 마음에 드는 기사를 골라주세요 기간 2022.11.09(수)~11.22(화) 경품 4500원상당 따뜻한 아메리카노 200명 3만원 상당 치킨 쿠폰 30명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11월 28일(월) 중소벤처기업부 공식 블로그에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현장이답
*현장이답 : 정책이 실행되는 현장과 각 기관별 행사, 소식, 이슈를 공유합니다.
소담상회 내부

한남동에도 소담상회 있어요!

지난 7월과 9월에 소담상회 한남점에서 소담마켓이 열렸습니다. 이번 소담마켓은 O2O 연계로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소상공인의 상품 만날 수 있도록 한 행사였어요.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상품 개선 컨설팅을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소담상회 한남점을 만나보세요.

경남신보와 함께하는 "함께가게 멘토링"

경남신용보증재단에서는 소상공인종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남도 내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함께가게 멘토링’ 사업을 지원하고 있어요. 경남신보 보증서를 이용 중인 음식업종 운영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음식분야 성공 사업주(멘토)와 사업운영이 어려운 소상공인(멘티)를 매칭시켜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함께가게 멘토링'으로 인연을 맺은 멘토-멘티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함께가게 멘토링 참여자
정책열기
*정책열기 : 중소벤처기업부 및 관련 기관들의 정책, 혜택, 공고 등을 소개합니다.
1분 투자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월간 중기누리 만족도 조사
구독하기 중소벤처기업부 수신거부 문의 070-7510-3232 30121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180, 세종파이낸스센터 3차 중소벤처기업부 4층 ~ 6층 대표전화 국번없이 1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