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부터 전국적인 동행축제 소식까지 알려드려요.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가족을 위한 정책 매거진 월간 중기누리 2022.09
😀 온라인 소식지 <중기누리>가 2022년 하반기부터  <월간 중기누리>로 거듭납니다.  앞으로 각 지역의 지원 정책과 성공사례를 통해 더욱 풍성해진 중소벤처기업 정보를 받아보세요.
정책세풀
*정책세풀 :  매달 핵심 정책 및 성과를 세세하게 풀어드립니다.
special Issue 1 우리 공장도 대기업과 콜라보?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금 신청하세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하는 상생 프로젝트는 우리의 경제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2022년에는 삼성전자, 포스코, LG전자 등이 주관기관으로 참여해 함께 스마트공장을 구축하고 있어요. 스마트공장의 효과와 추가모집을 받는 기관 등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중소 상생협력 약속 이행,

팹리스챌린지 대회

중소벤처기업부가 나섰습니다. 삼성전자와 함께 시스템반도체분야의 핵심인 설계 전문기업 팹리스돕기로 했어요. '팹리스챌린지로 선정된 유망 팹리스 기업을 지원합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special Issue 2 다 함께 참여하는 상생소비축제 7일간의 동행축제 이런 세일도 있었어!
상생소비를 위해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7일간의 동행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다양한 소상공인, 중소기업 제품들이 판로를 찾으며 1,200억 원의 매출 실적(잠정)을 올리는 등 가능성을 보여주었는데요. 일부 온·오프라인 기획전은 최대 16일까지 연장되어 동행축제의 분위기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부산 브랜드 페스타 2022 북적북적한 현장 사진

부산 쇼핑 대축제

브랜드 페스타, 성료!

부산지역에서는 기술보증기금이 후원사로 참여해 3일간 브랜드 페스타를 개최했습니다. 157개 업체, 257개 부스 규모로 12,124명이 관람하는 등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어요.

현장이답
*현장이답 : 정책이 실행되는 현장과 각 기관별 행사, 소식, 이슈를 공유합니다.

대기업-중소기업 잇는 투윈브리지,

우수사례 한국진공야금 방문

기술보증기금이 투윈브릿지(2Win-Bridge) 시스템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잇고 있습니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최초 사례이자 우수기업인 ()한국진공야금을 방문했어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농번기엔 오디 농가 도와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진주시 정촌면화개리 소재 오디 농가를 찾아 농번기 일손돕기를 진행했어요. 중진공은 진주 혁신도시로 이전 후 매년 봄, 가을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한 진주 지역 농가를 돕고 있어요.

중기터뷰
*중기터뷰 : 중소벤처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진단키트 다품종 대량생산?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으로!

백묘아 (주)코젠바이오텍 부사장

코로나19의 기세가 꺼지지 않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 시대가 된 만큼 ‘코로나 진단키트’도 이젠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닌데요. 이 ‘진단키트’를 만드는 기업이 최근 삼성전자의 도움을 받아 스마트공장으로 변신했다고 합니다. ㈜코젠바이오텍의백묘아 부사장을 만났어요.
정책열기
*정책열기 : 중소벤처기업부 및 관련 기관들의 정책, 혜택, 공고 등을 소개합니다.
구독하기 새창으로 열림 중소벤처기업부 30121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180, 세종파이낸스센터 3차 중소벤처기업부 4층~6층 대표전화, 국번없이 1357 수신거부 문의 02-2135-4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