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로고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우리 청관련 보도자료를 전해드립니다.

상세보기
제목 기술무역인재 육성, 수출중소기업과 일자리 매칭!!
담당부서 공공판로지원과
등록일 2017.12.28
조회 421 작성자 임순연
첨부파일
기술무역인재 육성, 수출중소기업과 일자리 매칭!!

-  기술무역인재육성으로 산학 협약체결 및 성과보고회 개최 


□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직무대리 이영석)과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원장 김정관)는 협업을 통해 ‘기술 무역인재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채용연계를 위한 산학 협약체결 및 성과보고회를 12월 27일(수)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기술 무역인재 육성프로그램’은 금년 시범사업으로 대경중소벤처청과 무역협회가 협업을 통해 산업 현장을 잘 이해하고 기술역량을 갖춘 마이스터고학생을 대상으로 무역교육을 실시하여, 인력풀이 넉넉지 않아 다양한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인력을 선호하는 지역 수출 중소?중견기업체에 일자리 매칭을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 참여 학생들은 여름방학을 활용해 총 76시간(1일/8시간)동안 이론습득과 무역서류 작성?처리 등 실습을 병행함으로써 무역 관련 이해와 적응력을 높이고, 국제무역사 2급 자격증을 취득 하는 등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국제무역사 2급 자격증 8명 취득(교육20명, 자격증 8명)


□ 이에, 기술무역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지역 수출기업과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가 산학 협력체결을 하고, 참여학생을 대상으로 기술과 제품에 대한 영어 프리젠테이션, 체험수기 발표 등 성과보고회를 통해 우수학생을 시상하는 행사를 가졌다.
   * 산학협력체결 업체 :(주)기민전자 등 6개업체

□ 정규만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공공판로지원과장은 “우수한 무역인력이 확보됨에 따라, 지역기업들이 무역전문교육을 이수한 마이스터고 학생들을 활용해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고 청년인력 채용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으며

 ? 최창원 구미전자공고 교감은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국제무역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서 무역실무 능력이 어느 정도 검증되었으므로, 수출기업에 취업 시 유리할 것이며, 미래에 무역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희망 한다”고 전했다.
 
이전글 대구경북중기청‘일자리안정자금’설명회 개최
다음글 2018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고객 만족도 평가
열람하신 정보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담당부서: 연락처:국번 없이 ☎1357

배너존
퀵메뉴상단 스크롤 맨위로